2023년 7월 1일부터 영화관람료도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? 이 게시글을 통해 해당 정보에 대해서 상세히 살펴보고 어떻게 해야 최대 300만 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을지 함께 탐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영화관람료-소득공제-썸네일
영화관람료-소득공제-썸네일

 

영화관람료 소득공제

 

기존에 정부는 도서비, 공연비, 박물관 및 미술관 입장료, 종이신문 구독료 항목에 대해서만 문화비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해 왔는데, 23년 7월 1일부터 영화관람료까지 지원을 확대합니다.

 

💡
기존 문화비 소득공제와 마찬가지로 총급여액 7000만원 이하인 근로소득자 가운데 신용·직불·체크카드 사용액이 총급여액의 25%를 초과하면 영화관람료 소득공제 혜택을 30%나 받을 수 있어요.

 

다른 문화생활에 비해 비싼 영화관람료로 인해 영화관람에 있어 소극적이었는데, 소득공제 혜택을 30%나 받을 수 있다니 이제는 좀 더 적극적으로 영화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 

소득공제 혜택은 어떻게 적용되나요?

 

영화관의 입장권, 즉 영화표를 구입할 때 자동으로 적용됩니다. 현금 결제(현금영수증), 온라인 결제(PG), 간편 결제, 상품권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이용해서 영화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.

 

영화관람료-소득공제를-위한-결제-방법
영화관람료-소득공제를-위한-결제-방법

 

💡
2023년 7월 1일 이후 결제분만 해당! (영수증 상의 결제일이 7월 1일 이후)

 

영화관람료는 30%의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하는데, 이는 신용카드의 소득공제가 15%인 것을 생각하면 무려 두 배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.

 

공제 한도는 문화비, 전통시장, 대중교통 사용분에 대한 소득공제를 합산하여 총 300만 원입니다.

 

단, 소득공제는 '문화비 소득공제'에 등록되어 있는 사업자에게 비용을 지출했을 경우에만 공제를 받을 수 있으니, 해당 운영사에 확인하는 것이 제일 정확합니다.

 

소득공제 적용 영화관 찾는 방법

 

더 간단하게 소득공제 적용을 받을 수 있는 사업자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. 바로 '문화비 소득공제 누리집'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사용 방법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  • 문화비 소득공제 누리집 접속
  • 사업자 분야 '영화' 선택
  • 지역 선택 후 검색

 

소득공제 대상 영화관 조회 바로가기

 

영화관람료-소득공제-적용-사업자-조회
영화관람료-소득공제-적용-사업자-조회

 

'문화비 소득공제 누리집'에 접속 후 대상 사업자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 

사업자 분야 도서, 공연, 박물관, 미술관, 신문, 영화 중 '영화'를 선택하고 지역 시/도, 시/군/구를 선택 후 검색을 누르면 됩니다.

 

영화관람료-소득공제-적용-사업자-조회-결과
영화관람료-소득공제-적용-사업자-조회-결과

 

검색 결과를 토대로 해당 사업자에게 비용을 지출한다면 영화관람료 소득공제 혜택을 받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. 

 

소득공제 적용이 불가한 경우는?

 

영화시청을 위한 OTT 결제 비용, 굿즈 구입 비용, 팝콘, 음료 등 영화관에서 판매하는 식음료 구입 비용, 주차 비용 등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.

마무리

 

영화관람료 소득공제 확대 소식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. 도움이 되셨나요?

 

문화비 소득공제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다면, 콜센터 1688-0700으로 전화 문의 및 카카오톡으로도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.

 

카카오톡 문의 바로 가기

 

문화생활을 즐기면서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는 쏠쏠한 혜택을 놓치지 말고 누려보시기 바랍니다.

 


📢 운전자라면 누구나 필수로 신청해야 해요!

 

착한운전마일리지 1년에 10점 적립은 필수!

'착한 운전마일리지' 제도는 운전 중 예상치 못한 사고로 인해 과태료, 범칙금, 운전면허 정지 및 취소를 받는 경우가 발생했을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제도로, 일정 조건에 부합하여 1년에

i.2am.kr

 

 

🐇